2024/04 11

그림이 나에게.. 말을 걸다 - 김선현 -

'나는 왜 이 그림에 눈길이 머무는 걸까?' 누구나 그림을 볼 때 한 번쯤 드는 생각일 것입니다 그림 한 점을 보며 마음이 먹먹해지기도 하고, 눈물이 고이고, 때론 빙그레 미소가 나오기도 했을 것입니다. 그림이 나의 마음에 다가와서 나에게 말을 건 것이죠. - 프롤로그 중 -PART. 1 나를 더 사랑하기 위해 이 그림에 눈길이 머물렀나요? 새로운 시작에 앞서 자신을 드러내기를 주저하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으로 보이는 그림입니다. 이 그림에 눈길이 멈췄다면 내면의 부정적인 감정을 애써 감추고 있는 건 아닌지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프레드릭 칼 프리스크 이 그림에 눈길이 멈춘 당신, 샤갈과 벨라처럼 날 닮은 누군가와 사랑에 빠지고 싶나요? 마르크 샤갈 누군가와 이야기를 나누며 소소한 즐거움과 기..

에덴의 용 - 칼 세이건 - 인간 지성의 기원을 찾아서

1장 . 우주력 이 세계는 어마어마하게 늙었고 인류는 너무나도 어리다. 150억년에 이르는 우주의 역사를 1년이라는 기간으로 압축해 볼때 남자와 여자가 나타난 것은 섣달 그믐날 밤 10시 30분이고 기록된 역사는 모두 12월 31일의 마지막 10초에 모여 있다. 그리고 중세가 끝난 후 오늘에 이르는 역사는 1초 남짓 될까말까한다. 어쨋든 내가 만든 달력에 따르면 우주년의 첫 해는 지금 막 끝났다. 그리고 비록 우주의 시간에서 우리가 차지하고 있는 기간은 정말 보잘것 없지만, 분명한 것은 우주력의 두 번째 해에 지구와 그 주변에서 일어날 일들은 과학적 지혜와 인류에 대한 인간의 분별력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2장. 유전자와 뇌 신체에 비해 뇌의 크기가 가장 큰 동물은 인간이다 - 아리스토텔레스...

보길도 & (월출산(24.03.29~30)

큰 오라버니의 팔순기념으로 내려간 김에 여행한 보길도와 월출산. KTX로 송정리역에 도착후 근처 롯데렌트카에서 차를 빌려 완도 화흥포항으로... 그리고 배편에 차를 실고 노화도항에~~완도 가던길에 만난 월출산. 달리는 차안에서 노화도 선착장 근처에서노화도에서 보길대교를 건너 장사도 - 그리고 보길도로보길도에서 바라다보는 노화도 읍내 포구보길도 음식점에서. 윤선도 문학관에서 조금 떨어진 윤선도원림. 입장료가 있다역시 여행은 평일에 해야... 주차장도 한가하다.세연정을 향해 씩씩히 나아가는 짝꿍물 밑에 뭐가 있나하고 들여다 볼만큼 물빛깔이 특이하다.다시 세연정에서 조금 떨어진.. 윤선도가 살았다는 낙서제와 학업을 가르쳤다는 곡수당 주차장.입장료 받는 곳낙사제 위쪽에 있는 바위.곡우당을 향하여~ 윤선도선생이 ..

아름다운 여행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