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미술사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흥미로웠던 68개의 시선 !
Amy Dempsey는 뉴욕의 헌터 칼리지를 졸업하고 런던의 코톨드 미술연구소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예술사학자다
저서로는 <Destintion Art>
클로드 모네 < 인상, 해돋이 >1872년경 / 에드가 드가, 오귀스트 르누아르, 메리 케세트
에드바르 뭉크 < 절규> 1893년 / 제임스 엔소르 , 귀스타프 모로, 제임스 애벗 맥닐 휘슬러
조르주 쇠라 <그랑드 자트섬의 일요일> 1884년 / 폴 시나크, 카미유 피사로
폴 고갱 <설교의 환상: 천사와 씨름하는 야곱> 1888년 / 에밀 베르나르, 클로드 에밀 슈페네르
빈센트 반 고흐 <생 레미의 포플러 > 1889년 / 폴 세잔, 앙리 루소, 앙리 드 툴루즈 로트레크,
구스타프 클림트 <키스> 1907년 / 요제프 호프만, 콜로만 모저, 요제프 마리아 올브리히
앙리 마티스 <모자를 쓴 여인 > 1905년 /모리스 드 블리맹크, 앙드레 드랭
에른스트 루트비히 <다섯명의 거리의 여인> 1913년 / 에리히 헤겔, 바실리 칸딘스키, 파울 클레, 가브리엘레 뮌터, 에밀 놀데, 에곤 실레, 조르주 루오, 오스카 코코슈카
프란츠 마르크 < 크고 푸른 말> 1911년
조르주 브라크 < 에스타크의 집 > / 마르셀 뒤샹, 후안 그리스, 페르낭 레제, 파블로 피카소
파블로 피카소 < 등나무 의자가 있는 정물> 1912년
후안 그리스 < 신문과 과일접시> 1916년
자코모 발라 < 발코니를 뛰는 소녀> 1912년 / 카를로 카라, 움베르트 보초니, 지노 세베리니, 필리포 마리네티
모건 러셀 <오렌지 생크로미(색체와 함께라는 뜻): 태어나기 위해> 1913년 / 라이트 스탠턴 맥도널드
로베르 둘로네 < 첫번째 디스크> 1913년 / 소나아 들로네, 프란티세크 쿠프카
카지미르 말레비치 < 검은 사각형> 1915년 / 엘 리시츠키, 올가 로자노바, 류보프 포포바,
조르조 데 키리코 < 유아의 뇌중> 1914년 / 카를로 카라, 조르조 모란디
앙라 고디에- 브르제스카 < 에즈라 파운드의 신성한 두상> 1914년 / 데이비드 봄버그, 자코브 앱스타인, 윈덤 루이스, 크리스토퍼 네빈슨
마르셀 뒤샹 < 샘> 1917년 / 장 아르프, 한나 회흐, 프렌시스 피카비아, 만 레이, 쿠르트 슈비터스
피에트 몬드리안 < 빨강, 검정, 파랑, 노랑> 1920년 / 케리트 리트벨트, 테오 반 되스부르크
르 코르뷔지에 <순수 정물화> 1922년 / 아메데 오장팡
아메데오 모딜리아니 < 여성 누드> 1916년 / 콘스탄틴 부랑쿠시, 마르크 샤갈, 홀리오 곤살레스, 카임 수틴
요스트 슈미트 < 1923 바우하우스 전시를 위한 포스터> / 조셉 앨버스, 바실리 칸딘스키, 파울 클레, 라즐로 모홀리 나기, 오스카 슐레머
찰스 데무스 <나는 황금의 5라는 숫자를 보았다> 1928년 / 조지아 오키프, 찰스 실레, 렐스턴 크로포드
정밀주의는 입체주의 사실주의라고도 불리는...
타미라 드 렘피카 < 아름다운 라파엘라> 1929년 / 카상드르, 소니아 들로네, 도널드 데스키, 윌리암 반 앨런, 폴 푸아레
디에고 리베라 < 멕시코의 역사:정복에서 미래까지> 1929-1935년 / 호세 크레멘테 오로스코, 데이비드 알파로 시케이로스
르네 마그르트 <이미지의 배반 (이것은 파이프가 아니다> 1929년 / 이반 올브라이트, 피터 블룸, 폴 델보, 오 루이 굴리엘, 피에르 로이, 조지 투커
호안 미로 < 카탈루냐 농부의 머리 >1924년 / 막스 에른스트, 알베르토 자코메티, 만 레이, 달리, 메레 오펜하임
살바도르 달리 < 잠 >1937년
막스 빌 < 네 개의 사각형 속 리듬> 1943년 / 세자르 도멜라, 장 엘리옹, 바버라 헵워스, 벤 니콜슨, 애드 라인하트
그랜트 우드 < 아메리칸 고딕> 1930년 / 토머스 히트 벤튼, 찰스 버치필드, 에드워드 호퍼,
이사크 브로드스키 < 클레멘트 보로실로프가 주최하는 소비에트연방 혁명군사위원회 회의> 1929년 / 보리스 블라디미르스키, 알렉산드르 데이네카, 세르게이 게라시모프, 바라 무히나
헨리 무어 <기대 누운 사람> 1936년 / 알바 알토, 장 아르프, 찰스 임스, 호안 미로, 이사무 노구치
장 포트리에 < 인질 넘버 24> 1945년 / 프랜시스 베이컨, 루시언 프로이트, 알베르토 자코메티, 제르멘 리시에
아돌프 뵐플리 < 서유럽 해안 또는 대서양> 1911년 / 넥 찬드, 우체부 페르디낭 슈발, 윌리엄 호킨스, 빌 크레일러, 알프레드 윌리스
볼스(알프레드 오토 볼프강 슐츠) <푸른 혼령> 1951년 / 알베르트 부리, 한스 아르퉁, 조르주 마티외, 앙리 미소,
마크 로스코 <넘버 27(밝은 줄) [흰줄] 1954년 / 윌렘 드 쿠닝, 프란츠 클라인, 로버트 머더웰, 버넷 뉴먼, 잭슨 폴록, 클리포드 스틸
잭슨 폴록 < 가을의 리듬> 1950년
윌렘 드 쿠닝 < 앉아 있는 여인 > 1952년
카멜 아펠 < 질문하는 아이들> 1949년 / 피에르 알레신스키, 아스거 요른, 콘스탄트 , 코르네이유
제스 < 트리키 캐드 사건번호 5> 1958년 / 월레스 버먼, 제이 드페오, 로버트 프랭크, 래리 리버스
로이 리히텐슈타인 < 차 안에서> 1963년 / 패트릭 콜필드, 리처드 해밀턴, 데이비드 호크니, 로버트 인디애나, 마리솔, 클레스 올덴버그, 에드아르도 파올로치, 앤디 워홀, 톰 웨셀만
앤디 워홀 <꽃(분홍, 파랑, 초록)> 1970년 연작.
쿠사마 야요이 < 브루클린교의 반전 누드 시위와 깃발 태우기> 1968년 / 로리 앤 더슨, 존 케이지, 머스 커닝엄, 앨런 카프로, 이브 클랭, 로버트 라우센버그
이브 클랭 < 무제 인체측정> 1960년 / 아르망, 세자르, 레이몽 앵스, 니키 드 생 팔르, 다니엘 스페리, 장 팅겔리
조지 마키우나스 < 플럭서스 선언 > 1963년 / 조지 브리히트, 딕 히긴스, 엘리슨 놀즈, 오노 요코, 볼프 포스텔, 로버트 워츠
브리짓 라일리 < 폴포 3> 1967년 / 리처드 아누스키워츠, 마이클 키드니, 빅토르 바자렐리
도널드 저드 < 무제> 1969년 / 칼 안드레, 댄 플래빈, 도널드 저드, 로버트 모리스
마르셀 브로타에스 < 비망록> 1963년 / 요셉 보이스, 다니엘 뷔랑, 한스 하아케. 조셉 코수스, 피에로 만초니, 로렌스 와이너, 온 카와라
척 클로즈 <마크> 1978년 / 존 드 안드레아, 리처드 에스테스, 듀앤 핸슨, 맬컴 몰리, 케르하르트 리히터
백남준 < TV 부처> 1974년 / 매튜 바니, 스탠 더글러스, 조안 조나스, 아나 멘디에타, 빌 비올라
로버트 스미슨 <나선형방파제> 1970 유타 그레이트 솔트 레이크. / 크리스토, 잔느 클로드, 월터 데 마리아, 낸시 홀트, 찰스 젠크스, 마야 린, 리처드 롱, 로버트 스미슨, 제임스 터렐
핀 아이릭 모달 <탄생/젊은 욜리프> 2016년 / 알피오 보난노, 다니엘 뷔랑, 앤서니 곰리, 콜레스 올덴버그, 리처드 세라
찰스 무어 < 이탈리아 광장> 1975-1980년 / 제니 홀저, 바버라 크루거, 리처드 프린스, 데이비드 살르, 줄리안 슈니벨, 신디 셔먼, 에토레 소타스
주디 시카고 <디너 파티> 1974-79년 .39명의 여성.
크리스챤 마클리이 < 기타 끌기 > 2000년 / 로리 앤더슨, 카렉 아투이, 브라이언 이노, 플로리안 헤커, 리 레이날도, 샘슨 영
트랜스 아방가르드 (1979-1990년대)
엔초 쿠키 < 귀중한 불의 그림 > 1983년 / 산드로 키아, 프란체스코 클레멘테, 밈모 팔라디노
안젤름 키퍼 < 마르가레테> 1981년 / 미켈 바르셀로, 게오르크 바젤리츠, 페르 키르케비, 게르하르트 리히터, 줄리안 슈나벨
제프 쿤스 <풍선 개(잰타)> 2000년 / 데미언 허스트, 제니 홀저, 무라카미 다카시, 리처드 프린스, 하임 스타인바흐, 개빈 터크
알피오 보난노 <도마뱀의 은신처> 2017년 / 아그네스 데네스, 패트릭 도허티, 크리스 드루어리, 앤디 골드워시, 미카엘 한센, 줄리아노 마우리, 데이비드내시, 닐스 우도
제프 월 < 갑자기 불어온 돌풍 (가츠시카 호쿠사이 작품의 페러디> 1993년 / 리처드 빌링엄, 장 마크 뷔스타밍, 낸 골딘, 안드레아스 구르스키, 빅 무니즈, 신디 셔먼. 히로시 스기모토, 볼프강 틸먼스
앤서니 곰리 < 호주 안에서> 2002년 서호주 발라드 호수. / 알피오 보난노, 이안 해밀턴 핀리, 도널드 저드. 니키 드 생 팔르, 장 팅겔리, 제임스 터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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